보난자 스탠드 얼론: 알 카보네(Al Cabohne) 개봉기

2000년 발매된 보난자의 스탠드 얼론 ‘알 카보네(Al Cabohne)’입니다. 1~2인 전용이네요.

이름의 유래는 미국 시카고의 전설적인 마피아 대부 알 카포네(Al Capone)입니다.

게임 구성입니다. 카드만 있네요.

기본 게임에서 나온 칠리콩, 똥콩, 푸르대콩 등이 있고 처음 보는 콩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콩 마피아’라고 부르는 카드가 3장 있는데 이것들도 각각 마피아 대부들 이름의 패러디입니다. 알 카보네(Al Cabohne), 돈 콜레보네(Don Corlebohne) 그리고 조 보나노(Joe Bohnano)입니다. 각각 알 카포네, 돈 콜리오네, 조 보나노를 의미하지요.

‘알 카보네’는 핵심이 되는 규칙(들고있는 카드 위치를 바꿀 수 없는 등)은 보난자 기본 게임과 같지만 게임의 진행이나, 단계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알 카보네’는 시카고가 아닌 시카본의 콩 마피아 대부 3명이 일종의 밭으로 기능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며 마피아들에게 강제로 콩을 상납해야하는데, 마피아들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서로 경쟁해야하는 플레이어들이 잠깐 협력하여 마피아들에게 콩을 기부하는 등 진행에 있어 기본 게임과는 다른 상황이 발생하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