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먼 휘스트(German Whist) 규칙

게임 기본 정보

장르: 트릭테이킹
인원수: 2인
카드 구성: 조커를 제외한 52장을 사용.

게임의 준비

  1. 플레이어들은 각자 13장씩 카드를 나눠받고 남은 26장의 카드는 뽑을 더미를 만들어 놓는다. 뽑을 더미 가장 위의 카드를 공개하고, 그 카드의 문양이 이번 게임의 으뜸패가 된다.
  2. 선 플레이어를 정하고 선 플레이어부터 카드를 낸다.
카드의 서열

각 숫자는 A>K>Q>J>…>3>2의 강약을 가진다.

게임의 진행

  1. 선 플레이어는 카드를 1장 내려놓는다.
  2. 다음 차례 플레이어는 같은 문양의 카드를 내야한다. 만약 같은 문양의 카드가 없다면 아무 카드나 내도 된다. 일반적인 트릭테이킹 게임의 규칙을 따른다.
  3. 트릭에서 이긴 사람은 앞면으로 공개되어있던 카드를 손으로 가져오고, 트릭에서 진 사람은 뽑을 더미에서 뒷면으로 한 장을 뽑는다. 획득한 트릭은 뒷면으로 하여 버리고 뽑을 더미에서 새로운 카드를 공개해놓는다. 이때 으뜸패는 바뀌는 것이 아니고, 최초 공개했던 카드의 문양이 계속해서 으뜸패이다.
  4. 트릭에서 이긴 사람이 다음 트릭의 선 플레이어가 되어 카드를 낸다. 이 과정을 13번 반복하면 뽑을 더미의 카드가 다 떨어지게 된다.
  5. 14번째의 트릭(뽑을 더미가 다 떨어진 후)부터는 점수 계산이 이루어진다. 더 이상 카드를 뽑지 않으며, 트릭의 승자는 이긴 트릭의 카드를 가져와 자신 앞에 뒷면으로 놓아 자신이 몇 트릭 승리했는지 표시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게임의 종료

손에 들고 있던 모든 카드를 사용하면 게임이 종료된다. 각자 획득한 트릭의 수를 비교해서 더 많은 트릭을 획득한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총평

저먼 휘스트는 전반부와 후반부로 나뉘는 게임입니다. 전반부에는 트릭에서 이겨도 점수를 얻지 못하고, 후반부에서 이겨야 점수가 됩니다. 전반부에서는 후반부에서 이길 수 있도록 손패에 좋은 카드를 남겨놓는 것을 목표로 합시다. 매 트릭마다 카드가 1장씩 공개되고 그것을 트릭의 승자가 가져가기 때문에 좋은 카드가 공개되었다면 후반부에 사용하려고 아껴놨던 카드를 과감히 사용할 필요도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