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그리드 개봉기

좌측이 기본판, 우측이 재충전판입니다. 비교하면서 개봉해보겠습니다.

쓰인 문구도 그렇고 그림도 그렇고 재충전판이 되면서 약간씩 바뀌었군요.

먼저 기본판 구성물입니다.
컴포넌트, 종이 돈, 발전소 카드, 규칙서, 지도가 들어있습니다. 지도의 지명은 알파벳으로 쓰여있습니다.
파워그리드 한국어판이 처음 나왔을 때에는 한국과 미국 지도가 있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버전은 그 후에 나온거라 독일과 미국 지도가 있습니다.

다음은 재충전판 구성물입니다.
새로 생긴 컴포넌트인 망치 토큰, 1 토큰이 보이네요. 자원 토큰의 생김새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지도의 지명이 한글로 쓰인 것도 차이점이네요.

기본판에 들어있는 참조카드입니다. 앞면에는 발전소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수익이 쓰인 표가 있고, 뒷면에는 게임 진행이 요약되어있습니다.

재충전판에 들어있는 참조카드입니다.
일단 앞면 표의 디자인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뒷면은 전부 아이콘으로 바뀌었군요.
그리고 인원수에 따라 충전하는 자원의 수를 나타내주는 참조 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기본판에는 이런 참조 표가 규칙서 맨뒷장에 인쇄되어있어서 규칙서를 한쪽에 두고 했어야했는데 재충전판에서는 그러지 않아도 되겠네요.


“파워 그리드 개봉기” 에 하나의 답글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