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Bread) 규칙

게임의 이름이 정말로 빵(Bread)입니다. 하트 카드를 빵이라고 부르고, 나머지 세 문양의 카드는 각각 빵을 생산하기 위한 시설들입니다.

작가는 이 게임을 굉장히 거창하게도 ‘세미 협력 4X 타블로 엔진 빌더’ 라고 부르는데요, 그 이유인즉슨 트럭이 탐험을(카드를 가져오므로), 공장이 확장을(카드를 추가하므로), 배가 개발을(카드를 주고받으므로)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공격 행동이 섬멸을 의미하는 것이겠죠.

그런데 세미 협력이라는 건 사실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이긴 합니다. 어차피 자신이 빵 3개를 모아야하는 것인데, 그냥 게임 도중 카드를 서로 주고받는 걸 협력한다고 하는 것일까요? 단순히 협상 게임이라고만 해도 괜찮았을거같은데 말이죠.

아무튼 타블로 엔진 빌더라는 말에는 동의합니다. 문양들 각자가 나름대로 역할을 가지고 있고 자신 앞에 놓을수록 능력이 강력해지니 말이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