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번째로 소개할 퍼즐은 일본의 퍼즐 디자이너 코노 이치로(Kohno Ichiro)의 Three cubes입니다.
코노 이치로는 일종의 동형 조각을 이용한 퍼즐의 장인입니다. 그가 만든 퍼즐들입니다.
10 Cubes Surround Trigonal Pyramid Igayaki Pottery Puzzle Scroll of Iga Ninjas Art
이외에도 무수히 많은 작품들을 만들어냈습니다.
그가 만든 퍼즐의 조각들을 보면, 전부 같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모양의 유사성을 띠고 있다는 것을 알아챌 수 있습니다. 비슷한 조각들만 가지고 기계식 퍼즐을 만드는데에 일가견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물론 그러한 아이디어로 여러가지 매커니즘의 퍼즐을 만드는 것도 신기하기만 합니다. 그리고 그는 불가능 물체(Impossible Object), 그러니까 통상적으로는 어떻게 만드는지 알 수 없는 물체들을 즐겨만들기도 합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십자모양 막대를 입구가 좁은 병에 넣는 식이지요.

제가 가지고 있는 Three Cubes입니다. 각 조각은 블랙 림바 나무로 만들어졌고, 가운데에 자석이 박혀있는 1*2*2조각이 두 개 붙어있는 형태입니다. 명품 수제 퍼즐 장인 에릭 퓰러(Eric Fuller)가 만들어서 그런지 마감이 아주 뛰어납니다요.
이 퍼즐은 2018년 IPDC(International Puzzle Design Competition; 국제 퍼즐 디자인 경연대회)에서 아쉽게도 상을 받지는 못했지만 득표수 랭킹 6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해당 년도 최상급 퍼즐의 영예는 받지 못했지만 비견될만한 퍼즐성을 지녔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퍼즐의 목적은 아주 간단합니다. 퍼즐의 이름인 Three Cubes에서 알 수 있듯, 3개의 조각을 적당히 붙여 3개의 정육면체를 만들면 됩니다. 아주 간단해보입니다. 하지만 생각과는 다르게 3개의 정육면체를 만드는 것이 쉽사리 되지 않아 아주 고통을 줍니다.
기계식 퍼즐 전문 유튜버 Mr. puzzle이 마침 최근에 해당 퍼즐의 리뷰를 올렸는데, 참고 해보셔요. Mr. puzzle이 삼십분 동안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이 일품입니다. (영상 말미에 정답이 있으니 스포일러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Three Cubes”에 대한 2 댓글
[…] 리뷰는 일본의 퍼즐 디자이너 코노 이치로의 Four cubes입니다. 이 퍼즐은 그 전의 리뷰에서 간략하게 얘기한 바 있는 Trigonal Pyramid입니다. 퍼즐은 큐빅디섹션에서 […]
좋아요좋아요
[…] Three Cubes나 Four Cubes는 코노 이치로가 기존에 만들었던 퍼즐을 에릭 퓰러가 단순히 제작했을 뿐이었지만 Five Cubes는 퍼즐러들의 큰 인기에 힘입어 새로 제작한 퍼즐입니다. 아마 에릭 퓰러가 운영하는 큐빅디섹션에서 꽤 많은 판매고를 올렸나봅니다. […]
좋아요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