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Grooved 3 piece burr

33번째 퍼즐 리뷰는 일본의 퍼즐 디자이너 쿠스미 코키(Kouki Kusumi)의 버 퍼즐, Grooved 3 piece burr입니다. 말 그대로 홈이 파여진 3조각 버입니다.

퍼즐의 모습입니다. 3개의 동일한 조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각 조각은 아크릴 막대가 안쪽에 튀어나와있고 겉에는 홈이 파여있습니다.

퍼즐의 목적은 3 조각을 다 결합시키는 것입니다. 전형적인 버 퍼즐의 형태로 말이죠. 결합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실 완성된 모습은 특이할 게 없습니다. 다른 버 퍼즐과 비슷하지요.

하지만 이 퍼즐의 목적이 ‘조립하기’라는 점에 주목해야합니다. 보통 버 퍼즐은 해체하기가 목적이거든요.

왜 조립하기가 목적이냐면.. 아크릴 핀과 홈의 존재로 인해 결합시키기가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정말 어려워요.
결합된 상태에서 첫 조각을 빼는데에 8번의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단지 3개의 조각만 가지고 이런 창의적인 퍼즐을 만드는 것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퍼즐 디자이너들은 기본적으로 엔지니어의 성격을 띠고있는터라 최소의 부품으로 최적의 아이디어를 창출해내는 경향이 있지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